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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히어로 테일 / Hero Tale

by 갈색반달곰 2021. 11. 8.

모바일 게임 히어로 테일입니다. 게임의 스토리와 기본 시스템들을 리뷰합니다. 전투 인터페이스와 맵 이동, 장비 시스템과 스킬 방향성에 대해서도 알아가 봅니다.

 

 

 

 

 

스토리

평화로웠던 세상에 어느 날 암흑의 세력들이 쳐들어오게 되고 그들과 치열한 전투를 치르고 난 뒤 두 세력은 기나긴 전쟁에 지쳐 휴전을 합니다. 그 시각 외딴섬에서 한 아이가 태어나게 됩니다. 그 아이는 평범한 아이와 다를 것이 없어 보였지만 운명은 그를 위해 다른 것을 준비해놓고 있었습니다.

 

아이는 어느 정도 크자 에드워드처럼 위대한 기사가 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늙고 병든 아버지는 기사들이 나쁜 영향을 아이에게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이는 연습만이 완벽해지기 위한 최고의 훈련이라며 더 나은 기사가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게임 기본 시스템

인터페이스가 특이합니다. 기본 왼쪽의 대부분을 주인공과 주인공이 있는 장소를 보여주고 오른쪽 상단에는 맵을 이동할 수 있는 칸과 맵의 그림이, 하단에는 퀘스트나 인벤토리, 주인공의 상태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기본 스토리는 퀘스트로 진행됩니다. 처음에는 아버지가 쥐를 10 마리 잡아오는 것을, 그다음에는 에드워드가 퀘스트를 줍니다. 퀘스트를 기반으로 스토리가 진행되고 맵도 진행됩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을 줍니다.

 

전투

공격은 캐릭터 위에 있는 네모칸의 게이지가 채워지면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주먹이 지난 후 칼이 되면 공격 모션을 취하고 게이지가 채워지는 동안에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돋보기를 클릭하면 계속해서 몬스터가 스폰되는 형식입니다. 백기를 든다면 전투는 종료됩니다.

 

전투에서는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리품도 획득 가능합니다. 해당 몬스터의 드롭 아이템을 주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전투에서 사망한다면 캐릭터는 전투에 참가할 수 없고 의식 불명이 됩니다. 맵에서 일정 시간마다 나타나는 하트를 클릭해서 HP를 채울 수 있습니다. 반 이상 차게 되면 캐릭터를 살릴 수 있습니다.

 

원거리의 경우 따라가는 시간이 발생합니다. 따라가는 시간은 초록색으로 표시되며 이동 속도에 비례합니다.

 

맵을 클릭 하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에 따라 이동할 수 있는 맵이 정해져 있습니다. 자물쇠로 채워져 있는 맵은 이동할 수 없습니다. 맵에 그림이 꽤 직관적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전투 맵에는 숫자가 적혀있습니다. 0/10과 같은 예시인데 10번의 몬스터 사냥을 마치면 그다음 맵의 자물쇠가 해제되는 방식입니다. 

 

상점

merchant를 클릭하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처음 만나게 되는 상점은 Oscar's shop입니다. 주황색 동그라미 money 재화가 없다면 구매할 수 없습니다. 왼쪽에는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이, 오른쪽에는 현재 소유한 아이템을 보여줍니다.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왼쪽 하단에 아이템의 가격이 적혀있습니다. 

 

아이템 기본 슬롯은 처음 9칸이지만 40 money를 지불한다면 슬롯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소유하고 있는 아이템 밑에는 가방의 표시가 있습니다. 

 

 

 

 

캐릭터 아이콘

왼쪽 상단의 캐릭터를 클릭하면 진입할 수 있는 창입니다.

 

장비

가방 모양의 네모 아이콘입니다. 6가지의 기본적인 스탯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른쪽에 소지품이 보입니다. 왼쪽에는 현재 장비하고 있는 장비 창입니다. 장비를 클릭해서 Equip을 누르면 착용할 수 있습니다. 스탯이 어떻게 +,- 되는지도 보입니다. 

 

전체 맵

산과 들 모양의 아이콘입니다. 클릭하면 현재의 맵 위치와 맵 전체를 보여줍니다. 가로 13, 세로 8칸입니다. 중간 바다 지형이 나 절벽 지형은 진입할 수 없습니다. 현재 갈 수 없는 맵은 자물쇠로 채워져 있습니다. 맵을 클릭 하면 맵의 이름과 하단에는 출몰하는 몬스터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주치지 않은 적은??로 표시되고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마법, 하트, 활 모양의 아이콘입니다. 클릭하면 스킬 진척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서부터 시작해서 크게 삼각형 모양으로 펼쳐져 있습니다. 크게 분류하자면 왼쪽은 방어력과 공격력, 하단은 빠른 공격과 크리티컬, 오른쪽은 마법능력입니다. 

 

 

게임 초반부터 게임 시스템과 요소들을 경험하며 리뷰해봤습니다. 인터페이스와 게임 전투가 쉽게 설명되어있고 영어로 되어있지만 진행이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조금 더 스테이지를 진행해보고 여러 무기들도 경험해보고 리뷰 두 번째로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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