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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Battle heart 배틀 하트

by 갈색반달곰 2021. 10.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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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배틀 하트입니다. 게임을 진행해보고 게임 기본 시스템과 초반 스토리, 몬스터와 스킬에 대해 경험해봅니다. 메인 화면 구성은 어떻게 돼있고 더 상세한 팁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 배틀 하트 공략 / Battle Heart

 

게임 기본 시스템

인게임 조작

인게임으로 바로 진입하며 캐릭터를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이동합니다. 공격하는 방식도 이동하는 방식과 똑같이 캐릭터를 드래그하여 공격 대상에게 데려갑니다. 힐 캐릭터의 경우도 공격 대신에 힐을 우리 팀 대상에게 하는 방식으로 같습니다. 힐은 대상의 체력이 꽉 찼을 때도 계속해서 진행됩니다. 공격 대상을 정하지 않으면 캐릭터는 공격하지 않습니다. 공격 대상이 갑자기 이동하는 경우에도 공격 타게팅이 풀리게 됩니다.

 

몬스터

몬스터들이 스폰되고 공격되는 대상은 아머가 높은 대상을 먼저 때립니다. 만약 몬스터가 힐러 같은 캐릭터를 때리고 있었다면 아머가 높은 기사 캐릭터를 공격시키면 몬스터의 공격 대상이 기사로 변경됩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힐러들을 몬스터들의 공격에서 보호합니다. 

 

 

 

스킬

캐릭터들에겐 각자의 유일한 스킬이 있습니다. 캐릭터를 클릭했을 때 왼쪽 상단 위에 스킬이 표시되며 클릭해서 사용합니다. 이 스킬에는 재사용 쿨다운이 적용됩니다. 스킬은 사용 스킬과 패시브 스킬로 구분됩니다.

 

사용 스킬은 캐릭터의 색깔에 맞는 힐이나 공격 혹은 대미지 감소 같은 스킬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패시브 스킬은 꼭 스펙과 관련되지 않았도 스턴과 같은 효과도 있습니다.

 

 

경험치

Battle! 을 통해 전투 화면으로 들어가 전투를 끝내게 되면 살아있는 캐릭터에게 경험치가 주어집니다. 맵이 너무 쉬운 맵일 경우 몬스터들의 경험치가 낮아 레벨이 쉽게 되지 않으며 어려운 맵일 경우에 획득한 경험치가 많아 레벨업을 쉽게 하게 됩니다. 전투 중에 사망한 캐릭터에게는 경험치가 획득되지 않습니다. 

 

 

메인 화면 구성

메인 화면은 다음과 같은 구성입니다.

  1. Battle : 전투 입장
  2. Armory : 캐릭터의 아이템 세팅과 강화
  3. Merchant : 아이템 구입과 판매
  4. Academy : 캐릭터 스킬 트리
  5. Tavern : 캐릭터 고용 술집
  6. Keep : 전투 참여 인원 세팅

 

 

 

1. Battle - 전투 입장

전투 입장으로 맵을 선택하고 원하는 맵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맵은 이어져 있으며 특정 메인 루트 외에도 모든 맵을 탐사할 수 있습니다. 

 

 

2. Armory - 아이템 세팅

각 캐릭터마다 무기와 방어구 그리고 액세서리 2개의 장착 슬롯이 있습니다. 무기는 공유하는 캐릭터도 있고 혼자만 쓰는 무기도 있으며 충분히 들고 있는 무기를 통해 유추가 가능합니다. 활은 아처만 쓰지만 미스릴 아머같은 경우는 팔라딘과 나이트가 같이 쓰는 등의 직업마다 다른 무기와 같이 쓰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액세서리는 추가 효과를 획득합니다. 쿨다운을 줄여주거나 아머를 올려주는 등의 효과를 통해 캐릭터의 장점을 살려 잘 세팅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세세한 세팅은 게임을 통해 공략 글에서 따로 기입하도록 하겠습니다.

 

 

3. Merchant - 상점

매 판 배틀을 진행할 때마다 상점이 바뀝니다. 아이템은 벌어들이는 돈에 비해 비싼 편인 것으로 판단되며 그래도 진행되는 수준에 비해서는 더 높게 나오거나 동일 성능으로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4. Academy - 스킬 트리

전투로 설정해놓은 4명의 스킬 트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킬은 첫 번째는 고정 그다음 2, 3, 4, 5는 2가지 중에 하나이며 6번째는 고정, 7번째는 또 2가지로 나뉩니다. 모두 동일합니다.

 

스킬이 보통 두 가지로 나뉘는 경우 하나는 방어, 하나는 공격 스킬의 구분의 성향입니다. 캐릭터마다 다양하게 구분되지만 딜에 치중할지, 방어에 치중할지의 선택입니다. 스킬은 해당 레벨에 도달했을 때 해금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마다 레벨이 적용되기에 해당 캐릭터를 전투에 투입시켜야만 경험치를 얻어 스킬을 해금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해당 캐릭터가 경험치를 받기 위해서는 배틀에서 살아남아 있어야 하기에 키우고자 하는 캐릭터의 레벨이 많이 차이 날 경우 레벨작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5. Tavern - 캐릭터 고용

여기서 여러 직업의 캐릭터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포터 : 주위 아군을 보조하고 힐을 줌
    1. Lucille : 클레릭
    2. Edwardo : 바드
  2. 원거리 딜러 : 원거리에서 딜을 넣음
    1. 아처 : 활
      1. Oakley : 레인저
    2. 마법사 : 범위 마법
      1. Bromswell : 위자드
      2. Thistle : 위자드
    3. 마녀 : 마법, 힐
      1. Wynter : 위치
  3. 근거리 딜러 : 근거리에서 딜을 넣고 비교적 아머가 높음
    1. 기사 : 메인 탱커
      1. The Black Knight : 나이트
      2. Shepherd : 나이트
    2. 도적 : 높은 대미지, 낮은 체력
      1. Gustav : 로그
      2. Robin : 로그
    3. 바바리안 : 하이 리스크, 하이 대미지
      1. Baelrosh : 바바리안
      2. Garrick : 바바리안
    4. 팔라딘 : 탱커, 힐러
      1. Heleth : 팔라딘
    5. 스님 : 탱커, CC기
      1. Feung : 몽크

위와 같이 모두 캐릭터는 14명입니다. 중복되는 직업도 꽤 있으며 각각의 유니크한 무기를 사용하는 유니크 직업도 있습니다. 같은 직업이라면 같은 스킬 세트를 공유합니다.

 

 

6. Keep - 전투 인원 세팅

14명의 캐릭터 중에 12칸과 전투 참여 4칸으로 나누어집니다. 4칸에 전투 인원을 세팅하여 위의 스킬 세트와 아이템 정비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배틀 하트의 게임 기본 시스템과 구성 요소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본적인 것들 위주로 진행했으며 게임을 계속 진행해보면서 어떤 배치와 어떤 캐릭터들을 쓰는 것이 유리하고 효율적인지 더 알아가 보겠습니다. 후에 이어질 공략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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